티스토리 뷰
목차
[갤럭시버즈 라이브와 애플 에어팟 프로 비교>
삼성전자는 최근 공개한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버즈 라이브>를 더욱 강하게 광고하기 위해서 이본에 출시한 <갤럭시노트20>에 유선이어폰을 제공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한 이유는 애플이 아이폰을 출시할 때 3.5mm 이어폰을 빼고 “에어팟”으로 무선 이어폰 절대강자로 자리를 잡았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삼성전자는 갤럭시버즈 라이브를 통해서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애플에게 도전장을 낸 것입니다. 아직까지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보면 삼성 갤럭시버즈 시리즈보다 에어팟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더 많기 때문에 이번 삼성에서는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애플의 자리를 위협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갤러시버즈 애플 시장 점유율>
무선 이어폰 시장 점유율을 보면 애플이 36%룰 차지하고 삼성은 11%로 애플의 1/3 수준뿐이 되지 않아 삼성에서는 계속해서 애플을 위협할 무선 이어폰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과연 이번 갤럭시버즈 라이브는 애플의 무선 이어폰 시장 독주를 막을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애플에서는 아이폰7을 출시할 때 3.5mm 이어폰 단자를 빼고 무선이어폰 “에어팟”을 출시했습니다. 번들 이어폰을 제공했지만 충전단자와 함께 사용을 해야 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불만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에어팟도 무려 22만 원 정도로 높은 가격 때문에 불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에어팟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무선 이어폰 시장을 독점할 수 있게 되었던 것입니다. 이번에 삼성은 “ 럭스버즈 라이브”에 ANC 기능을 추가하면서 애플과 한판 승부를 낼 생각입니다.
<갤러시버즈 라이브 구성품>
갤럭시노트 20에서는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가 있는 유선 이어폰을 제외한 구성품은 갤럭시노트 20, 여해용 어댑터, 데이터 캐이블, 유심핀 이렇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번들 이어폰(유선 이어폰) 포함 여부는 국가별로 조금씩 다르게 출시될 예정이고 우리나라에서 출시되는 제품에는 포함되어 나온다고 합니다.
<갤럭시버즈 라이브 에어팟 프로 출시 가격 비교>
갤럭시버즈 라이브는 출시 가격이 19만8000원이고 에어팟 프로는 32만 9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어 가격적인 측면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버즈 라이브 에어팟 프로 성능 비교>
또한 갤럭시버즈 라이브는 한 번 충전을 하게 되면 최고 4.5시간을 통화 할 수 있지만 에어팟 프로는 3.5 시간 통화를 할 수 있어 배터리 성능도 갤럭시버즈 라이브가 에어팟 프로보다 월등하게 좋습니다.
하지만 착용감이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방수 기능에서 에어팟 프로가 갤럭시버즈 라이브 보다 더욱 좋다는 평가입니다. 갤럭버즈 라이브는 사용하는 사람들이 귓구멍 모양과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착용 했을 때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착용감이 그렇게 좋지 않은 것 같아 다음에 구입은 에어팟으로 해 볼까 하는 생각도 있습니다.
삼성에서는 액트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오픈형이라 떨어질 수뿐이 없는 문제를 소비자들에게 실리콘 “스킨 캡”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갤럭시버즈 라이브의 방수 기능은 IPX2 등급으로 생활방수 정도만 가능합니다. 에어팟 프로는 IPX4 등급으로 전방에서 비산(퍼지는) 되는 물로부터 보호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