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입니다. 저도 티스토리를 이용해서 수익을 내고 있는 한 사람으로 어떻게 하면 좀 더 수입을 증가 시킬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포스팅만 하고 광고 위치나 단가., 클릭율 등에
대해서 전혀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같은 글을 포스팅 했더라도 조금 더
신경을 쓰면 수익이 증가하지 않을까해서 이것저것 다양한 것들을 알아보고 있는 중에
애드센스 "맞춤 채널"이라는 것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수익을 늘릴 수 있는 방법 중에 한 가지가 바로 "맞춤 채널"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맞춤 채널에 대해서 한 번 알아 보았습니다.
<맞춤 채널이란>
맞춤 채널이라는 것은 내가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내 블로그를 광고주에세 내가 어떤 티스로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지 소개를 하는 것입니다. 만약 내가 주로 포스팅하는 주제가
음식, 맛집에 대한 글을 포스팅하는데 광고는 금육, 대출 등이 나오게 되면 그만큼 클릭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내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이런 컨텐츠로 운영을 하고 있으니 광고주에게 음식이나
식품에 대한 광고를 올릴 수 있게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블로그 운영자는
수익이 증가하고 광고주는 좀 더 정확한 컨텐츠에 자신의 광고를 할 수 있어 양쪽다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맞춤 채널 설정 방법>
우선 애드샌스로 로그인을 해서 들어갑니다. (구글 아이디로 가입을 해도 됩니다.)
"광고"를 클릭하고 "사용자설정채널"에서 "새맞춤 채널"을 클릭합니다.
"이름"을 적어 줍니다. 자신이 알기 쉬운 이름을 적어 주면 됩니다.
"광고주에게 이 맞춤채널을 타케킹할 수 있는 광고 게재위치로 표시합니다"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위에 그림을 정리해 보면>
▶ 이름- 자신이 알아 볼 수 있는 이름을 적으면 됨
▶광고단위- 광고주에게 내 블로그 어떤 광고에 입찰을 하라는 것을 선택하면 됨.
▶광주게게위치- 블로그 이름 등을 적으면 됩니다.
▶광고위치- 이곳을 클릭하면 광고 위치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원하는 곳을
클릭하면 됩니다.
▶설명- 이곳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어떻게 운영을 하고
있는지 작성을 해서 광고주들에게 내 블로그가 이런 내용을 주로 포스팅 하고 있으니
광고주가 내 블로그 내용과 비슷한 광고를 올리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저도 맞춤 채널 설정을 하고 애드센스 수익이 어떻게 변하는지 분석을 해 보고
있습니다.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