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정부 지원금을 받아 전기스쿠터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부 지원금을 받아 실제 구입미가 100만 원도 들지 않는 전기스쿠터 “보노” 제품의 기본 사양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보노 제품은 지에스 모터스(주)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노 전기스쿠터>
전기스쿠터 보노 판매금
- 보노 판매금 : 239만 원
- 정부 지원금 : 150만 원
- 실구매금 : 89만 원
실제로 구입할 할 때 운송비를 별도로 계산을 해야 합니다.
전기스쿠터 보노 A/S 보증기간
- 모터, 충전기, 차체, 제어기- 1년 또는 1만 km
- 배터리 - 2년 또는 2만 km, SOC 65% 기준
2021년 4월 이후에 출고된 제품부터 적용합니다.
전기스쿠터 보노 구입 절차
1, 전기 이륜차 보급 사업 공고(지자체: 저공해차 통합 누리집에서 확인)
2, 예약 신청(구매자는 신청서 작성 및 서류 첨부
3, 전기 이륜차 구매 지원서 접수(판매자: 접수 후 문자 발송)
4, 전기 이륜차 보조금 지원 대상자 선정(지자체: 선정 기준은 살고 있는 지자체마다 다르고 보조금 대상자에서 탈락할 수 있습니다)
5, 대상자 선정(판매자: 선정 및 입금 안내 문자 발송)
6, 전기 이륜차 보험 등록 후 잔금 결제(구매자)
7, 차량 등록 후 출고(판매자: 2개월 이내 출고하고 안내 문자 발송)
8, 전기 이륜차 수령(구매자)
9, 구매 보조금 신청 접수(판매자: 출고 10일 이내에 접수)
10, 판매자에게 보조금 지급(지자체: 14일 이내)
전기스쿠터 보조금을 신청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아 웬만한 지차제에서는 벌써 지원금이 모두 소진된 곳들이 많습니다. 전기스쿠터를 구입하기 전에 미리 각 지자체에 지원금이 남아 있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 사항
- 정부와 각 지자체에서 준비한 올해 보조금이 조기에 소진될 수 있습니다. 만약 전기스쿠터를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은 정부와 살고 있는 지자체에 보조금이 남아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지자체에서 지급 대상자를 선정하는 기준은 1, 추첨 2, 출고 등록순 3, 구매 지원신청서 접수 순서 중에서 정하고 있습니다.
- 보조금 대상자에서 탈락한 경우 구매 취소, 입금한 예약금은 100% 환불 처리됩니다.
- 제출 서류는 구입 요청 후 5일 안에 보내야 합니다.
- 정부 보조금으로 구입한 이륜차량은 2년 동안 의무적으로 운행을 해야 합니다. 의무기간인 2년 안에 폐차나 사용 폐기 시에는 관할 지방단체에 사전 승인이 있어야 합니다.
전기스쿠터 보노
- 배터리 용량: 72V, 40A
- 최대출력 : 4000W
- 주행거리: 100km(1단계 운행 시)
- 최대속도: 70km/h
- 충전 시간 : 3시간 30분
- 무게: 80kg
- 최대 적재하중: 210kg
전기스쿠터 보노 장점
1, QS모터의 모터를 사용해서 직접 제작해 고출력, 고효율을 자랑하며 무단 변속으로 3단 속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2, 배터리는 유명 전기자동차에 사용하는 18650셀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어 한 번 충전에도 1단계 운행 시 100km 주행거리를 자랑합니다.
3, 배터리를 스쿠터에서 분리해 220v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충전이 가능합니다. 물론 전동스쿠터 자체에 콘셉트가 있어 충전 가능합니다.
4, 전륜, 후륜 듀얼 브레이크 방식으로 급정거가 필요한 경우 신속하게 할 수 있습니다.
5, 다양한 색상으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흰색, 검은색, 민트색, 노란색, 핑크색이 준비되어 있고 만약 크롬색을 원하는 구매자는 10만 원 추가로 내야 합니다.
6, 배터리를 한 번 충전하는데 충전비용이 약 200원 정도도 들어간 다고 합니다.
보노 전기스쿠터 단점
1, 우측 브레이크에서 매미 소리 비슷하게 소리가 들립니다.
2, 사이드미러가 고정되어 있어 조절할 수 없습니다.
3, 배터리 무게가 조금 무거워 일반 여성들에게는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4, 충전 시 돌아가는 팬 소리가 상당히 크게 들립니다.
5, 스쿠터 안장 밑에 배터리가 있어 헬멧 등을 넣을 수 없어 가지고 다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노 전기스쿠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대표전화 (031-977-0698)로 연락을 하게 되면 자세한 절차나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정부 보조금으로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보노 전기스쿠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지자체에 정부 보조금이 남아 있는 곳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가끔은 보조금을 신청을 했다가 포기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운이 좋으면 올해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맥도날드 전기스쿠터 와코EV-E6, 와코EV-E6S 배터리 주행거리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