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스마트폰 유심칩 인식 안됨 뜰때 해결 방법과 갤러시 아이폰 유심칩 빼는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종종 유심칩 인식이 안 될 때가 있는데 이럴 때 상당히 당황스럽게 됩니다. 유심칩을 잘못 낀 것도 아닌데 유심칩이 없다는 알림도 뜨기도 하고 개인이 유심칩을 직접 스마트폰에 장착하고 나서도 인식이 안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유심칩이 인식되지 않으면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과연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고민을 하게 됩니다.

     

    오늘은 유심칩 인식오류가 생길 경우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유심칩이 인식되지 않는다면 유심칩에 문제인지 스마트폰에 문제인지를 알아봐야 합니다.

     

     

    <유심칩 안됨 해결 방법>

    유심칩 문제 해결 방법으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스마트폰을 재부팅 하는 것입니다. 대부분 스마트폰을 재부팅 했을 때 다시 작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마트폰 전원을 다시 켜서 재부팅 하는 것을 가장 먼저 해봐야 하는 해결 방법입니다.

     

     

    유심칩이 일시적으로 오류가 발생한 경우라면 재부팅만으로도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재부팅 해도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면 다음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지우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유심칩의 금속으로 된 부분을 지우개로 지우는 것입니다. 이 부분에 먼지나 다른 오염물로 인해서 더러워졌다면 스마트폰에서 인식할 수 없게 됩니다.

     

    이때 유심칩을 꽂는 안쪽 슬롯도 청소해주면 좋습니다. 이 방법으로도 인식하지 못하면 유심칩의 불량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같은 유심칩을 사용하는 다른 스마트폰에 유심칩을 끼워 보는 것입니다. 다른 스마트폰에 유심칩을 끼웠는데 작동하지 않는다면 유심칩이 고장 난 것입니다. 만약 작동된다면

    스마트폰이 고장 난 것으로 해당 서비스센터에서 A/S를 받아야 합니다.

     

     

    <유심칩 빼는 방법>

     

    예전 스마트폰은 내장형이었기 때문에 유심칩을 빼기 쉬웠지만, 요즘은 일체형이 대부분이라 유심칩을 한 번도 빼보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체형은 내장형보다 빼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갤럭시나 아이폰 퉁이를 보면 아주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이곳에 유심칩이 들어 있는 곳입니다.

     

     

    보통은 스마트폰을 사면 뾰족한 핀이나 클립이 들어 있는데 이것을 유심 트레이용 핀이라고 합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유심칩이 있는 구멍에 넣은 후 눌러주면 유심칩이 나오게 됩니다. 유심 트레이이용 핀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실핀을 사용하면 쉽고 편하게 뺄 수 있습니다.

     

     

    렇게 꺼낸 유심칩을 새 유심칩으로 바꿔서 넣어주면 됩니다. 이때 제대로 넣지 않게 되면 다시 유심을 넣어야 합니다. 제대로 넣지 않으면 스마트폰에서

    대로 인식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정확한 사이즈로 방향을 맞춰서 넣어야 합니다.

     

    유심칩을 넣고 나서는 스마트폰을 재부팅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아이폰이나 갤럭시 모두 비슷한 위치에 있고 유심칩을 빼고 넣는 방법이 같습니다. 스마트폰을 재부팅 하고 난 뒤 통신사 연결이 끝났다면 유심칩을 제대로 바꾼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