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우리는 직장에서 사용하는 각종 문서나 아니면 취업을 할 때 제출하는 자기소개서 등을 영문으로 제출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최근에는 영문 번역기도 있어서 누구나 쉽게 한글을 영문으로 번역할 수 있는데 오늘은 이렇게 번역기를 이용해서 한글을 영문으로 변환을 한 뒤에 과연 영문이 몇 글자로 되어 있는지 셀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우리는 가끔 자기소개서를 영문으로 쓸 때 몇 자 이상, 몇 자 이하라는 조건이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영어단어를 하나하나 세기에는 너무나 힘들고 짜증이 나기 때문에 “영어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편안하게 영문 글자 수를 알 수 있습니다. 한글과 다르게 우리가 문법이나 철자 등을 틀릴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우선 “영어 글자 수 세기”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티에서는 그 중에서도 "슈퍼루키"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슈퍼루키는 구직자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구직 사이트로 외국 회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슈퍼루키"를 검색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슈퍼쿠키"에 들어가면 이렇게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각종 취업 관련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가장 아래로 내려 가봅니다.
홈페이지 가장 밑으로 가면 "영어문법 검사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글자수 세기", "학점 계산기" 등도 있는데 이곳에서 "영어문법 검사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영어 문법 검사기"에 들어가게 되면 위 화면 처럼 나오는데 이곳에 직접 영어 문장을 써도 되고 아니면 복사를 해서 이곳에 붙여 넣기를 하고 "검사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검사하기"를 누르고 나면 위에 처럼 문제가 있는 부분은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 빨간색- 철자가 틀린 부분
■ 노란색- 문법상 오류가 있는 부분
■ 파란색- 오류는 아니지만 더 좋은 제안을 해 주는 부분입니다.
위 화면은 "detecd"로 철자가 틀린 부분입니다. "detect"로 올바른 철자를 알여 줍니다.
위 화면은 "문법상 오류"가 있는 부분과 날짜, 요일이 틀린 부분까지 잡아 줍니다.
위 화면은 보다 더 좋은 글로 쓸 수 있게 제안을 해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슈퍼루키- 영어문법검사기>를 통해서 맞춤법을 검사하고 글자수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른 "영어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도 많지만 "슈퍼루키"는 그 중에서도 가장 정확하고 철자뿐만 아니라 문법과 맞춤법 등도 함께 확인할 수 있고 더 좋은 제안까지 해주고 있기 때문에 중요한 자기소개서나 대외로 보내질 문건을 작성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