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장기렌트 중도해지 위약금과 카브릿지 이용방법과 장점

wisdoma21 2021. 5. 16. 21:46

렌터카를 이용하다 중간에 해지하게 되면 위약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과연 얼마나 위약금을 내야 하는지 위약금을 지불하지 않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아지고 있는 것은 장기렌트를 이용하는데 큰돈을 들이지 않고 자동차 세금이나 정비, 보험 등을 렌터카 업체에서 모두 해주고 있어 관리하기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렌트 차량을 중도에 해지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렌터카 업체에 따르면 이용자의 약 30% 정도가 중도에 해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문제는 장기렌트를 중도해지하게 되면 위약금을 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잔여기간에 따라 최대 수백만 원의 위약금을 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과연 어떤 방법으로 장기렌트 중도해지 시 위약금을 줄이거나 내지 않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트카 가격비교 바로가기

 

장기렌트 중도해지 위약금 

 

장기렌트 위약금 계산하는 방법

- 월 렌탈료 X 잔여 계약기간 X 위액률(%)

 

예시) 월 렌탈료 100만 원 X 잔여 계약기간 12개월 X 위액률 20%= 240만 원

 

※ 위액률은 렌터카 업체에 문의하면 알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 위약금 피하는 방법

1, 조기 인수 제도

남아있는 렌트료와 인수금을 함께 납부해야 합니다. 특히 차량의 주행거리가 적고 차량 관리가 잘 된 차량이라면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되면 만약 중고차로 거래를 할 때에도 좋게 됩니다.

 

2, 승계제도

위액 금을 피할 수 있는 방법 중에 가장 보편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바로 “승계 제도”입니다. 승계 제도라는 것은 지금 렌트 가입자가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이용하던 렌터카를 넘기는 것입니다.

이때 약간의 지원금을 지원하는 경우도 있는데 위약금을 내는 것보다 적은 금액으로 승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재계약 제도

장기렌트 계약자가 다른 차량으로 재계약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재계약은 남아 있는 계약기간이 짧은 경우 허용이 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잔여 계약기간은 2~3개월 이내여야 합니다. 그래서 장기렌트를 하기 위해서는 계약기간을 자신에 맞게 잘 설정해야 합니다.

 

 

장기렌트 계약기간

장기렌트는 계약기간을 잘 결정해야 합니다. 보통 렌터카 업체에서는 최소 24개월~60개월까지 하고 있습니다. 계약기간에 따라 월 렌트료가 달라지게 됩니다. 계약기간이 길수록 렌트료가 내려가는 것입니다.

 

 

장기 렌터카 인수 또는 반납

계약기간이 끝나면 렌트 차량을 인수할지 아니면 반납을 할지 결정을 해야 합니다. (요즘은 처음 계약을 할 때부터 인수 또는 반납을 조건으로 계약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반납과 인수는 이용자의 선택 사항입니다.

 

만약 차를 다른 차량으로 바꾸고 싶다면 반납을 하고 지금 렌트 차량이 마음에 든다만 인수를 하게 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하게 체크해야 할 것은 해당 렌트 차량의 중고 판매 시 가격을 고려해서 인수를 하던 반납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브릿지 이용방법과 장점

금융업체에서는 렌터카 이용자들에게 위약금 문제를 덜어 주기 위해서 “승계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캐피털에서는 중도해지 위약금 없이 렌트 차량을 중도에 해지하고 싶은 이용자와 중과를 찾는 소비자를 중개해주는 “카브릿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장기렌트카 가격비교 바로가기

 

카브릿지 이용방법

“카브릿지”에 차량 승계를 원하는 고객이 상담 신청을 하고 나서 차량 번호와 연락처를 남기게 되면 담당자와 상담을 하고 난 뒤에 계약 조항과 렌터카 차량 사진을 상담원에게 모바일로 전송을 하게 되면 매물이 자동 등록됩니다. "카브 릿지"에서는 사고 등 차량 이력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 차량을 이용하는 사람이 중간에 계약을 해지하고 위약금을 내지 않기 위해서는 렌트 차량을 승계받을 사람을 직접 찾아야 합니다. 하지만 승계자를 직접 찾아야 하고 승계 절차도 상당히 복잡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승계자를 찾는 경우는 10% 미만이라고 합니다.

 

이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카브 릿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모바일로 쉽게 등록할 수 있고 승계자도 쉽게 찾을 수 있어 이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카브릿지 이용 시 장점

  • 간편하게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명이 이전비나 취, 등록비 걱정 없이 차량을 인수할 수 있습니다.
  • 차량 이력관리가 확실한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차량 구입 시 자동차 진단 평가사에게 구매 예정인 차량에 대해서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차량 평가가 된 차량을 구입하고 싶은 사람이 원하는 장소까지 배송되고 직접 차량을 확인하고 최종 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차량 만기 시에 차량 상태를 보고 반납을 할지 매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만기일 5개월 이내에 다른 차량으로 대차를 할 경우 중도해지 수수료 없이 신차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전 차량 차주가 이용하던 금리를 그대로 이어받고 남은 기간을 다시 조정해서 월 렌트료를 낮출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를 처음 계약할 때도 중요하지만 중간에 해지를 할 경우에도 위약금을 지불하지 않거나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는 것도 중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 자동차 리스와 장기렌트 차이점과 장점 비교

 

자동차 리스와 장기렌트 차이점과 장점 비교해서 어떤 것이 좋을지 선택하세요

자동차 리스나 장기렌트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스와 렌트 차이를 알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 모르는 것 같기도 애매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과연 자동차 리스

dalin202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