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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네시스에서는 첫 전기차인 “G80EV”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G80EV 주행거리와 보조금, 적용된 최첨단 사양 등 다양한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전기차 모델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과연 소비자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해집니다.

     

    [제네시스 G80EV]

    제네시스
    제네시스G80

    제네시스 G80 EV 주행거리

    G80EV 모델은 87.2 kWh 고정압 배터리를 탑재해서 1회 충전 시 최대 427km를 주행할 수 있고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에는 22분 안에 배터리 용량이 10% → 80%까지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G80EV는 87.2 kWh 용량의 리튬이온베터리기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배터리는 최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전기차인 현대 아이오닉 5와 기아 EV6 모델과 같은 SK이노베이션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EV 보기

     

    아이오닉 5 롱 레인지(72.6 kWh)- 429km/ EV6 롱 레인지(77.4 kWh)- 475km로 G80EV 주행거리보다 조금 짧게 나오고 있습니다.

     

    이처럼 아이오닉5나 EV6보다 배터리 용량이 많은데도 주행거리가 짧은 이유는 배터리와 모터 등 전기 파워 트래인이 탑재되어 있어 일반 G80모델 공차중량 1960kg 보다 무게가 많이 나가(2265kg) 주행거리가 조금 짧게 나오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내부-핸들-시트
    내부모습

    G80EV는 사륜구동 단일 모델로 출시됩니다. 최대 출력 136kW, 최대 토크 350Nm의 파워를 내는 모터를 전, 후륜에 적용해 최대 출력 272kW로 (약 370마력), 최대 토크 700Nm의 강한 힘을 발휘합니다.

     

    기존 G80 2.5 가솔린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04마력에 최대토크 43.0kg.m 보다 높게 나옵니다.

     

    제로백은 4.9초입니다. (G80EV 스포츠 모드 기준으로 적용했을 때 나오는 결과입니다)

     

    G80에는 400V, 800V 멀티 급속 충전시스템을 적용해 구동용 모터와 인버터를 활용해 일반 충전기에서 공급되는 400V 전압을 차량에 최적화된 800V로 승압해 안정적으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이용할 때 컨버터 없이 800V 초고속 충전은 물론이고 400V 충전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해드램프
    제네시스-앞모습

    G80 V2L 기능

    또한 G80에서는 차량 외부로 220V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V2L 기능이 있습니다. 차량에서 공급하는 V2L은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더 높은 소비전력을 공급해서 대부분 전자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차박을 많이 하는 경우 상당히 유명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G80 태양광 솔라루프

    G80은 태양광을 이용해서 차량의 배터리 충전할 수 있는 “솔라루프”도 선택 사양에 있습니다. 솔라루프를 이용해서 하루 평균 730Wh 전력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는 1년 동안 최대 1150km의 추가로 주행할 수 있는 전력 양을 생산할 수 있게 됩니다.

     

    제네시스 G80 EV 보기

     

    G80 정숙성 등 첨단 편의사양

     

    1, G80은 최고의 정숙성을 제공합니다.

    • 정숙한 운전을 하기 위해서 ANC(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을 기본적으로 적용했습니다. 4개의 센서와 6개의 마이크로 노면 소음을 측정하고 분석해 반대 위상의 소리를 스피커로 송출해 정숙성을 높여 주게 됩니다.

    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3,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2)

    •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편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

    4, 원격 공기 청정 시스템

    • 차량에 타기 전에 공기 청정 기능을 원격으로 작동시킬 수 있음

    5, 에르고 모션 시트

    • 운자자의 피로도를 낮추고 스트레칭을 돕는 기능

    6,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활용해서 노면정보를 미리 인지해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제어

    7, 다이내믹 토크 벡터링

    • 제동력과 모터 구동력을 이용해 각 바퀴에 토크를 최적화로 분배

     

    G80EV 정부 보조금

     

     

     

    • 판매 가격- 8281만 원

    정부 보조금 379만 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만약 서울에서 구입하게 된다면 정부 보조금 379만 원에 지자체 보조금 189만 원을 더해 총 568만 원의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서울 G80EV 전기차 : 정부 보조금 379만 원 + 지자체 보조금 189만 원= 568만 원

     

    참고로 정부에서는 판매 가격에 따라서 보조금을 차등 지원하고 있습니다.

    ※ 판매 가격- 공장도 가격+ 개별소비세+교육세 합한 금액으로 산정(부가가치세 제외)

     

    • 6000만 원 이하- 100% 지원
    • 6000만 원~ 9000만 원 미만 - 50% 지원
    • 9000만 원 이상 -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없음

     

    제네시스 G80 EV 보기

     

    G80EV는 6000만 원~ 9000만 원 미만 구간이라 최대 800만 원 지원금의 50%인 4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지만 차량 성능, 저공해차 보급 목표제 대상 업체 차량 여부 및 보급 목표 달성 실적 등을 고려해서 379만 원이 책정되었습니다.

    제네시스-옆-사진
    옆모습

    G80EV는 정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지원받으면 7천만 원 때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기존에 G80에 비해서 가격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소비자가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해집니다.

     

    참고로 기존 G80 2.5T(2WD) 5,311만 원/ 디젤 2.2는 5,556만 원/ 가솔린 3.5T 5,959만 원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네시스 G80EV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차량 가격은 8000만 원 초반대로 다소 비싼 가격으로 책정이 되었지만 정부 보조금과 지차체 보조금을 지원받게 되면 7000만 원 중, 후반 대에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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