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1일 골프 보험 종류와 보험료 알아보기]
혹시 필드에 나갈 때 골프보험을 들고 있으신가요? 골프 인구가 지난해보다 무려 45만 명이 늘어 약 520만 명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그만큼 라운딩을 돌 때 사건, 사고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20~30대 젊은층이 늘어난 것도 사고가 늘어난 이유이기도 한데, 다양한 이유로 저렴한 가격에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골프보험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운 좋게 평생 한 번 나올까 말까한 “홀인원”을 기록해서 기쁘지만 기념드로피 제작에 캐디팁, 그린피에 식사까지 모두 지불하게 되면 최소 100만 원 이상 들어가고 내가 친 골프공이 다른 홀에 있는 사람이 맞게 되거나 카트 사고, 골프용품 도난 사고 등 상상하지도 못했던 다양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골프보험은 골프를 치다 발생하는 사고와 분실 등을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골프를 자주 치는 사람들은 1년 단위로 가입을 하지만 저처럼 1년에 몇 번 나가지 못하는 사람은 하루 단위로 “1일 골프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마 오랜만에 필드에 나가는데 사고가 생기겠어? 하는 생각으로 라운딩을 하다 정말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 1일 자동차 보험처럼 가입을 하고 즐겁게 라운딩을 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골프보험은 1일, 1년 단위 등으로 가입하면 가입 기간 동안 발생하는 사고나 분실에 대해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티오프 전이라면 언제든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골프보험 보장 내용은 아래서 확인해 보세요.
- 홀인원
- 상해사망
- 후유장애
- 배상책임
- 분실,파손, 도난 등
홀인원을 하게 되면 함께 라운딩한 지인의 그린피와 캐디팁 등 생각보다 많은 돈이 들어가는데 이런 부분까지 보험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홀인원은 파3홀에서 첫 타에 공이 홀레 들어간 경우를 말합니다.
골프장에서 공으로 타인의 머리, 몸 등을 맞히는 사고로 상해를 입은 경우에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싼 골프채를 분실했거나 파손했을 때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끼친 피해도 보험으로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홀인원보험과 일반 골프보험은 함께 보장 되는 보험도 있지만 따로 분리돼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각각 다른 상품으로 가입하게 됩니다.
홀인원보험
홀인원 보장을 해주면서 상해, 배상책임 등이 기본으로 보장이 됩니다.
골프보험
골프보험은 보장액이 홀인원보험보다 보장금액이 높고 보장 범위도 넓습니다. 보통은 골프보험 안에 홀인원이나 배상책임 등의 다양한 특약을 포함하게 됩니다.
우리나라 골프보험은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에서 “골프보험”, “레저보험” 등으로 판매를 하고 있고 보험료는 보장금액이나 보험기간 등에 따라서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보험사별 골프보험 비교
1, 보험다모아
- 40세 남성 기준(1년 만기)- 기본 보험료 2만 원~ 5만 원까지 다양함.
2, 현대해상
골프보험(스마트플랜)
- 연 보험료 : 28.900원
- 상해사망 최대 : 5000만 원
- 배상책임 : 500만 원
- 홀인원 : 50만 원
골프보험(고급플랜)
- 연 보험료: 57. 500원
- 보험기간 : 1, 3, 6 ,9, 12개월 중에서 선택할 수 있음
3, 한화손해보험
세이프투게더생활종합보험 골프플랜보험
- 보험기간: 3, 5, 10, 15, 20년 만기 보험
- 홀인원: 300만 원
- 상해사망, 골프용품 손해 보상
- 만기 시 : 만기 환급금으로 골프용품 교체 가능
1일 골프보험 종류와 가격은 바로 아래서 확인하세요.
MG 손해보험(조이골프보험)
- 보험료 : 당일 3500원
- 보장 : 상해사망 1억 원, 후유장애 1억 원
- 배상책임 : 2000만 원
- 홀인원 : 100만 원
한화손해보험(표준플랜)
- 보험료 : 2,680원
- 홀인원 : 100만 원
- 배상책임 : 1.000만 원
- 상해후유장해 : 1억 원
캐롯손해보험(스마트ON레저상해보험)
- 보험료 : 2990원
- 후유장애 : 1억 원
- 홀인원 : 100만 원
- 배상책임 : 1.000만 원
이 상품의 경우는 골프뿐만 아니라 자전가, 등산, 낚시, 수영 등 다른 레저활동을 할 경우 필요할 때마다 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골프 라운딩을 자주 하는 골퍼라면 보통 20,000~50,000원 정도 하는 보험을 가입하고 가끔 라운딩을 하는 분들은 당일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프보험 보험료가 보통 5만 원 아래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당일 보험은 2천 원~4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가입할 수 있어 혹시나 모르는 홀인원을 하게 되면 많게는 수백만 원이나 되는 보험금을 받을 수 있어 골퍼마니아들이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 골프보험을 중보 가입한 경우 각각의 보험사에서 홀인원 보험금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보험금은 최대 500만 원으로 제한되어 있어 여러 군데 가입해도 최대 500만 원까지만 보험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도 대비할 수 있어서 골프인구가 많아진 요즘 꼭 필요한 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골프를 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손보험이나 건강보험 등 가입했을 것입니다. 만약 골프장에서 상해나 사망 등 발생했을 때 골프보험 외에 다른 상품에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습니다. 그리고 골프장에서도 단체보험을 가입해 놓고 있어 배상책임이나 상해에 대해서 일정 부분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골프장에서 발생한 골프용품 분실, 도난과 홀인원 등은 골프보험이 아니면 보장을 받기 힘듭니다. 혹시 모를 홀인원 행운이나 각종 사건, 사고에 대비해 1일 골프보험을 가입하고 라운딩을 하는 것이 골프를 더욱 즐겁게 합니다.
★ 삼성화재 골프보험 홀인원보험 보험사 가격 비교와 보험청구 필요 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