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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iX는 BMW에서 만든 중대형 전기 SUV입니다. iX모델은 개발을 시작하고 출시까지 상당히 오랜 시간을 걸렸습니다. 약 7년이라는 시간 동안 전기차를 생산하기 위해서 많은 공을 들인 것입니다. 또한 BMW X5 길이, X6의 전고, X7의 휠 사이즈로 만들어졌습니다.
[BMW iX xDrive 40과 iX xDrive 50에 대해서]
BMW iX 제원
① 배터리 용량 - 76.6kWh
② 모터 최대 출력 - 243Kw
③ 모토 최대 토크 - 630Nm
④ 주행거리 - 1회 완충 시 313km
⑤ 구동 방식 - 전륜 구동 방식으로 자동 1단 변속기 적용
⑥ 재로백 - 4.6초
⑥ 최고속도 - 200km/h
BMW iX 크기
① 전장 - 4.955mm
② 전고 - 1.695mm
③ 전폭 - 1.965mm
④ 공차 중량 - 2415kg
⑤ 타이어 - 22인치
<BMW iX xDrive 40/ iX xDrive 50 비교>
구분 | iX xDrive 40 | iX xDrive 50 |
주행거리 | 313km | 447km |
가격 | 1억2,260만 원 | 1억4.630만 원 |
가속력(제로백) | 6.1초 | 4.6초 |
최고출력 | 326마력 | 523마력 |
충전시간(완속) | 8시간 | 11시간 |
공차 중량(KG) | 2415kg | 2575kg |
최고속도 | 200km/h | 200km/h |
BMW iX는 두 가지 모델로 판매되고 있는데 xDrive 40와 xDrive 50 모델입니다. xDrive 40은 최고 출력 326마력에 주행거리 313km로 다소 주행거리가 짧은 편이라 주행거리를 생각하면 구입하는데 약간의 문제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xDrive 50 모델은 523마력에 주행거리가 447km로 전기차 기준이 되는 주행거리 500km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xDrive 40보다 약 2.200만 원을 가량 더 비싸지만 BMW iX 모델을 구입할 예정이라면 xDrive 50 모델이 xDrive 40 보다 더욱 매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BMW iX는 2.5톤이나 되는 무거운 공차중량에도 2개의 모터가 탑재되어 있어 부드럽고 민첩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BMW iX 외부
1, 전면부
대형 수직형 키드니 그릴로 인해서 강한 모습과 헤드램프의 날카로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수직형 키드니 그릴에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위한 카메라, 레이더 등의 기술이 들어가 있습니다.
2, 측면부
프레임리스 도어와 팝업식 도어 핸들들 적용했고 휠 주변의 각진 모습은 뒤로 갈수록 좁아져 윈도 라임으로 되어 있습니다.

3, 후면부
테일램프는 폭이 좁고 길고 테일게이트와 조화를 이뤄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BMW iX 인테리어
12.3인치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한 BMW 최초로 도입한 커브드 디스플레이 장착해서 하나의 액자처럼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볼 수 운전석에는 육각형 스티어링 휠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버튼 하나로 유리 천장을 불투명하게 해주는 기능을 탑재해 차에 타 있는 사람들의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실내 루프에는 개방하지 않는 파노라마 글레스 루프로 되어 있어 마치 스카이라운지를 연상하게 할 정도입니다.
편의사양
BMW iX는 최첨단 기술로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BMW iX의 편의사양을 보게 되면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아이코닉 사운드 일렉트릭, 차선 이탈 보조, 회피 조향 어시스트, 후진 어시스턴트 (최대 50m까지 후진 조향이 가능합니다.)
또한 서라운드 뷰와 리모트 3D 뷰, 파킹 어 시트던트, 디지털 키, 마사지 시트 등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안전사양
BMW iX는 다양한 드라이빙과 어시스턴스 시스템을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는 차선 안내 어시스트 및 스티어링, 측면 충돌 경고, 긴급 스티어링 어시스트 등의 사양으로 최고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는 여러 개의 카메라가 있어 주차를 할 때 주변을 잘 볼 수 있게 3D 뷰를 제공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보조금 지원 유무
전기차 구매를 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에 한 가지가 바로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지입니다. 우리나라 보조금 상한선은 6,000만 원올 최근 출시된 차량의 경우 6000만 원이 넘는 차량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차량 가격이 6,000만 원~9,000만 원이면 전기차 보조금을 50%만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BMW iX의 경우 iX xDrive 40나 iX xDrive 50 모델 모두 1억 원이 넘기 때문에 보조금은 1원도 받을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BMW에서 오랜 시간 정성과 노력으로 최고의 전기차로 출시한 BMW iX 모델인 iX xDrive 40과 iX xDrive 50의 가격, 주행거리, 충전시간 등 다양한 제원과 편의사양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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