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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네시스 GV60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제네시스 GV60, 저도 조금 여유가 되면 외국차보다 제네시스 모델 중 한 종류를 타고 싶은 마음이 있을 정돌 멋있는 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네시스에서 첫 번째 전용 전기차인 제네시스 GV60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gv60-전면부-모습
    GV60

    [글에 있는 내용]

    1, 제네시스 GV60 외관(아웃테리어)

     1-1 전면부

     1-2 측면부

     1-2 후면부

     

    GV60 바로가기

     

    2, 제네시스 GV60 실내(인테리어)

     2-1, 크리스타 스피어

     

    3, 제네시스 GV60 출시일

     

    4, 제네시스 GV60 가격

     

    5, 제네시스 GV60 배터리 및 주행거리

     

    6, 제네시스 GV60 무선 충전

     6-1, 무선충전 속도

     

     

     

    제네시스 GV60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해서 만들어졌습니다. E-GMP 플랫폼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것은 배터리가 차량 아래에 탑재하기 때문에 실내를 더욱 넓고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GV60는 제네시스 모델 중에서 가장 역동적인 모습으로 디자인된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참고로 제네시스 모델은 알 파베 소가 숫자로 조합된 차명을 사용하고 있는데 숫자가 낮을수록 역동성을 숫자가 높을수록 우아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1, 제네시스 GV60 외관

    GV60-외관-모습
    GV60

    1-1, 전면부

    두 줄로 된 쿼드 램프와 램프 레벨 아래로 더욱 와이드하고 역동적인 느낌의 크레스트 그릴을 배치해서 고성능 이미지를 돋보이게 하고 차량 밑에 있는 고전압 배터리의 냉각효율을 높이며 전기차의 기능을 최적화 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이한 것은 GV후드에 제네시스 앰블럼을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이번 앰블럼은 기존에 제네시스 앰블럼의 두께를 80% 정도 줄여서 납작한 표면에 정교한 패턴으로 각인해서 더욱 새련된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또한 제네시스 모델 최초로 후드와 펜더 부분을 하나로 연결한 클램쉘 후드를 적용해서 바디와 바디 사이 이음새가 없이 깔끔한 이미지로 전지차라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1-2, 측면부

    GV60-측면부
    GV60

    구페 스타일로 다이내믹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면부 후두에서 후면부 스포일러까지 입체적인 볼륨감을 더욱 강조해서 전기차만의 느낌을 제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21인치나 되는 휠과 카메라와 모니터 시스템이 연결된 디지털 사이드 미러와 스마트키를 가지고 차에 가까워지면 자동차 문에 있는 손잡이가 자동으로 돌출되는 “오토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를 적용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디자인은 디지털 사이드 미러입니다. 지금까지는 사이드 미러를 거울을 이용했지만 이번 GV60에서는 초소형 카메라를 탑재해서 사직 지대를 없애는 것은 물론이고 SUV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사이드미러가 없어지면서 시인성을 높이는 효과가지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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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후면부

    GV60-후면부
    GV60

    투 라인 리어 콤비램프를 적용했고 각종 센서와 후진 등, 리어 턴 시그널 등을 차량 하단에 구성했습니다.

     

    GV60 바로가기

     

    2, 제네시스 GV60 실내

    우선 GV60 내부 디자인의 모토는 “여백의 미”를 기본으로 차 안에서 여유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하면서 차별화된 디테일을 볼 수 있습니다.

    GV60-실내-모습
    GV60

    2-1 크리스털 스피어

    내부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원형의 전자 변속기로 만든 크리스탈 스피어입니다.

    특히 크리스털 스피어에는 시동이 꺼졌을 때 무드등이 들어와서 더욱 새련되고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하게 됩니다.

     

    시동이 켜졌을 때에는 원형 모형이 회전을 하면서 변속 조작계가 나타나 역동감 있는 실내 분위기를 조성하게 됩니다. 또한 운전자에게 차량의 운전 가능 상태를 바로 알려주는 디테일까지 선보이게 됩니다.

     

    크리스털 스피어거 있는 플로팅 콘솔은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디자인이고 전기차스럽게 슬림 칵핏과 플랫 플로어로 차안에 있는 사람들에게 최대한의 실내 공간을 여유롭게 느낄 수 있습니다.

     

    대화면 통합 표시계는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연결해서 더욱 편안함과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게 됩니다.

     

    원형으로 만든 크리스탈 스피어와 함께 도어 핸들, 경적 커버, 사이드 미러 조절기 등이 원 모양으로 되어 있어 실내가 통일성 있는 모습을 선보이게 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많은 사람들의 제네시스 모델 디자인의 우수성으로 뽑고 있는 것이 바로 전면에 있는 크레스트 그릴입니다. 하지만 이번 제네시스 GV60에서는 제네시스 만의 독창적인 모습을 없다는 것입니다.

     

     

     

    3, 제네시스 GV60 출시

    현재 제네시스에서 이미지를 공개한 일정으로는 9월~10월에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정식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4, 제네시스 GV60 가격

    아직 GV60 가격은 정확하게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전문가들이 예상하는 가격은 기본형의 경우 6,000만 원 이하로 출시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 근거로는 우리나라에서 전기차 보조금 지원을 하고 있는데 지원금을 모두 받고 차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6000만 원 이하로 가격이 책정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6000만 원이 넘게 되면 전기파 국가보조금이 50%로 줄어들기 때문에 가격적인 면에서

    소비자들에게 구매 욕구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6000만 원이 넘을 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5, 제네시스 GV60 배터리 및 주행거리

     

    배터리는 SK이노베이션의 77 kWh 용량의 배터리를 정착해서  기아 EV6 롱 레인지와 같은 사양입니다. 1회 충전 시 483km(2WD, 19인치 휠)를 주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본형 모델의 후륜 전기모터 최고출력은 229마력입니다. 

     

    6, 제네시스 GV60 무선 충전 기술 탑재

     

    제네 초밥 GV60에 사람의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자동으로 충전할 수 있는 비접촉 충전을 옵션으로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현대차에서는 올해 연말까지 무선 충전 옵션 차량을 600대로 한정 판매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 반도체 수급 문제로 변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60에는 세계 최초로 비접촉 충전을 탑재하는 것으로 차량과 충전기 간 충전 케이블 연결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한 PNC 기술에 무선 충전 기술을 접목시킨 기술입니다.

    앞으로 GV60 운전자는 주차와 동시에 사용자 인증부터 시작해 충전, 요금 정산까지 모두 비접촉 충전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6-1, GV60 무선 충전 속도

    11kW로 1시간 동안 최대 11kW 전기를 충전할 수 있을 정도로 배터리 용량으로 보면 완충까지 약 6시간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속도는 일반 완속충전기(7kW)에서 완충 시간인 10시간에 비해서 더욱 빨라진 속도입니다.

     

    아직 제네시스 GV60은 사진으로 외형과 내부 인테리어만 볼 수 있는 단계입니다. 아직 정확한 가격이나 출시일이 발표되지 않았지만 늦어도 올해 안에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많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오기에 충분한 제네시스 전지차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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